top of page

이슬람 단식월, 라마단

최종 수정일: 2023년 9월 25일



이슬람교 경전인 코란(Qu’ran) 제27장 59절 “너희에게 부여하노니 너희는 모두 나에게로 와서 겸손하게 엎드려라. 내가 하늘로부터 너희에게 내리는 명령을 따르도록 하여라.” 즉, 신이 내린 명령이기 때문에 지켜야 한다는 의미가 있지만 모든 무슬림들이 다 지키는 것은 아니고 나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체로 18세 이상의 무슬림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지키도록 되어있습니다.



라마단은 이슬람교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자기 훈련과 순교정신을 향상시키기 위한 달입니다.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 기간 동안 자기 통제와 인내심, 자기희생적인 정신을 키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러한 자기 훈련과 순교정신은 이슬람교의 근본적인 가치이며,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을 통해 이러한 가치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또한 라마단을 통해 가족과 친구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이 달 동안 자신의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식사를 하며, 서로에 대한 사랑과 존경을 나타냅니다. 이슬람교는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라마단을 통해 이러한 가족적인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자 합니다.


라마단 동안 “Taraweeh”이라 불리는 라마단월 27일은 능력의 밤(Laylat al-Qadr)으로 특별한 기도를 위해 모스크로 향하며, 이날의 기도는 1,000개월의 동안의 정규기도 보다 더 가치가 있고, 알라는 이날에 각 사람의 내년의 운명을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많은 무슬림들은 특별하고 거룩한 시간으로 밤새도록 기도하거나, 코란 전체를 읽거나 심지어는 며칠 동안 모스크에서 생활하는 등 특별한 과업을 수행합니다.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이 끝난 후 Eid al-Fitr (이드 알피트르)라는 축제를 맞이합니다. 여기서 Eid (이드)는 ‘축제’, Fitr (피트르)는 ‘끝났다’라는 뜻을 가지며 이슬람교도들이 30일간의 금식을 마치고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는 것을 기념합니다. Eid al-Fitr (이드 알피트르)는 이슬람교의 창시자 무함마드가 메카에서 메디나로 이주한 직후부터 시작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지니고 있는 이슬람 최대 축제 행사입니다. Eid al-Fitr(이드 알피트르)는 전 세계 이슬람 문화권에서 라마단 한달 동안의 금식과 금욕적인 생활을 무사히 마친 것에 감사를 드리며 라마단이 끝나는 날 오전에는 모스크에 모여 Eid (이드)예배를 드리고 가족 친지들과 성대한 음식을 나누어 먹으면서 서로를 축복합니다.



결국 라마단은 이슬람교의 근본적인 가치와 문화를 이해하고, 이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슬람교도들은 이 달을 존경하며, 다른 종교나 문화와의 상호 존중과 이해를 장려합니다. 이슬람교는 평화적인 종교이며, 라마단을 통해 이러한 평화적인 가치를 더욱 강조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라마단은 이슬람교의 예배, 자기 통제, 인내심, 가족의 중요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가치를 강조하는 중요한 달입니다. 이슬람교도들은 라마단을 통해 이러한 가치를 더욱 증진하고, 이슬람교의 근본적인 가치와 문화를 존중하며 평화로운 세상을 지향하는 데 노력합니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i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