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기 청년 스타트업 글로벌 출정식 개최-중소벤처기업부

2023.09.13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13일 서울 드림플러스에서 청년 스타트업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지원기관이 참여하는 글로벌 출정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출정식 행사는 ‘청년창업사관학교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 스타트업 25개팀의 글로벌 진출 성공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청년창업사관학교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사업이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참여기업 모집 공고 후 1차 평가(발표)를 통해 50개팀을 선발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했습니다. 이후 교육 등 실적을 고려하여 8월말 최종 25개팀이 선발됐습니다.


선발된 청년 스타트업은 9월 18일 미국을 시작으로 싱가포르(10.8), 사우디아라비아(10.17)로 출국합니다. * 미국(10개팀, 9.18~27), 싱가포르(10개팀, 10.8~14), 사우디아라비아(5개팀, 10.17~24) 현지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글로벌 VC 멘토링을 진행한 후, IR 및 현지 기업과 네트워킹 등이 진행됩니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는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청년창업사관학교 전담기관)과 청년창업사관학교 민간 운영사(AC)가 함께 동행해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창업 지원 정책인 ‘청년창업사관학교’에 대한 정책 전수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임정욱 창업벤처혁신실장은 “이번 출정식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힘차게 도약할 수 있는 굳은 의지를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정부도 청년 창업자가 글로벌 시장에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출정식 개최에 앞서 청년 스타트업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해소하고자 청년 스타트업 해외 시장 진출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현장 간담회도 열렸습니다.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