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beauty 트렌드, 2023

최종 수정일: 2023년 9월 25일


2023년 한국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에 따라 마스크로 감춰놨던 입술이나 피부 등이 드러나게 되자 색조 및 관련 미용용품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2023년 한국의 뷰티 트렌드 중 가장 큰 하나는 '물광'입니다. 촉촉함을 뛰어넘은 물광은 피부 표현인 베이스 메이크업과 립 메이크업에서 동시에 나타났습니다.

예전 한국의 베이스 메이크업 트렌드는 얕은 커버력의 촉촉한 피부 표현, 또는 두꺼운 커버력의 매트한 피부 표현이었습니다. 하지만 2023년 베이스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단순한 촉촉함이 아닌 얇게 발리면서도 뛰어난 커버력과 투명하고 글로시한 막이 피부를 감싸는 듯한 탱글탱글하고 매끄럽게 빛나는 물광 표현입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가 실행되었지만 아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장소들이 있기에 사람들은 아직도 피부에 얇게 올라가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물광 트렌드는 투명하고 수분이 충분한 피부로 표현되는 트렌드로, 피부 관리에도 중점을 둡니다. 따라서 스킨케어 제품에도 수요가 굉장히 많아졌는데 바쁜 현대인들도 간편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일명 '토너패드'의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이 토너 패드는 한 가지의 토너 패드로 피부 결 정리, 스킨로션과 마스크팩 대체할 수 있어 사용법도 간단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 덕분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다음으로 ‘립’도 한국 뷰티의 대표적인 메이크업 중 하나입니다.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기 전 2022년 립 메이크업에는 마스크에 묻어 나오지 않는 벨벳 느낌으로 대체적으로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립이 트렌드였지만 2023년에는 마스크 착용 해제와 글로시한 피부 표현에 맞는 일명 물먹은 듯한 광이 나는 립이 인기를 많이 얻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뷰티 산업에서 더욱 중요시되는 것은 환경과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입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지속 가능한 제품과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찾으며, 이에 대한 브랜드들의 대처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한국 뷰티 산업에서도 이러한 관심사에 부합하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비건 제품들과 환경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들은 피부에 더욱 건강하며, 동시에 환경과 동물 복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국 뷰티 산업은 최신 기술을 도입해 보다 더 효과적인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킨케어 제품에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피부 상태에 맞는 맞춤형 케어를 제공하는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또한, 2023년 한국 뷰티 산업에서는 스킨케어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제품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브랜드들은 메이크업 제품의 지속력과 자연스러운 표현력을 동시에 갖출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bottom of page